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늘푸름나눔이야기

home > 나눔이야기 > 늘푸름나눔이야기

 

제29차 늘푸름지원사업 결과보고서_경산시백천종합사회복지관

경산시백천사회복지관 2024-02-21 조회수 405

1. 도서이용 및 활용현황

* 기관명 : 경산시백천종합사회복지관

* 이용대상 : 지역 주민 누구나

* 일일평균 이용률 : 12

* 활용현황 : 그림책놀이 프로그램 도담도담수업 자료로 활용, 지역주민 도서 대여를 통해 독서 활동 진행

 

2. 독서력 측정검사를 통한 사업 및 프로그램 효과

아동들의 자존감 향상 및 자기표현력 향상을 위한 책놀이프로그램 아동들을 대상으로 독서력 측정검사를 실시하였음.

이번 검사를 통해서 아동들의 독서 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음.

아동들의 평균적인 독서 능력치를 알 수 있게 되어 프로그램 진행에 사용되는 도서 선정에 효과적이었음.

아동들의 능력치에 맞춘 도서 소개를 통해 아동들이 좀 더 도서 내용을 이해하기 좋아졌고 그로 인해 프로그램의 효과성이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었음.

한 부모들에게 아동 독서 능력치 검사 결과 공유를 통해 가정에서도 독서 지도를 할 때 활용할 수 있었음.

 

3. 도서활용과 관련된 사진(4


4. 아동독후감(1)

읽은 책 제목 : 바나나가 정말 없어진다고?

읽은날짜 : 20231113()

페이지수 : 85

지은이 : 김은의

출판사 : 풀과바람

감상문 : 바나나가 정말 없어진다고? 책을 읽고 나서 바나나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.

바나나의 모양이 다 달라서 다른 바나나인줄 알았는데 지구에서 단 하나뿐인 단일종이라는 것을 알았다.

원래는 두 가지 종류의 바나나가 있었는데 파나마병으로 인해서 바나나 한 종은 멸종을 했다고 한다.

멸종된 바나나가 더 맛있었다고 하는데 먹어보지 못 해서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.

그리고 바나나에는 원래 씨가 있었는데 돌연변이가 생겨서 지금 우리가 먹는 바나나가 된 것이 신기했다.

바나나를 계속 먹기 위해서는 다양한 바나나 종류를 만들어내야 하고 다양한 생물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.

이번 책을 통해서 바나나에 대해서도 알고 생물다양성과 환경 보호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 좋았다.

 

 



  •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댓글입력